목차
캐릭터 움직임 기본세팅
캐릭터 만들어서 움직이는거 해볼거임!
3D FPS 에서 다 해봤던거
게임 씬 하나더 생성하고, Player 빈게임 오브젝트로 만든다.
그 후, Player 에 캡슐을 추가하고, 월드에 딱 나오게 해줌
그 후, PlayerMove 스크립트 생성하고, Player 에 Assign!!
(참고) GetAxis, GetAxisRaw
더보기
GetAxis => //A : -1, D : 1, 누르지 않으면 0 이 됨
누르면 1이나 -1 로 빠르게 이동이 됨.
GetAix 를 사용하면 그래서 약간 미끄러지듯이 멈춤
근데 GetAxisRaw 는 바로바로 멈춤
캐릭터 카메라무빙
이제 카메라를 만들어 보자!
Campos 를 Player의 자식으로 만든 뒤, MainCamera 를 넣고 MainCamera 의 Compoenet를 모두 Reset 해준다
플레이어는 Y값만 회전하게 하고,
CamPos 는 X 값만 회전하게 한다
'Phot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hoton 여섯 째날 (LobbyScene 꾸미기, RemoveRoomListUI(),UpdateRoomCache()) (1) | 2022.09.14 |
---|---|
Photon 다섯 째날 (RPC로 OnDamage, RPC.애니메이션(상태머신), RPC.총,Connection Scene UI 꾸미기) (1) | 2022.09.13 |
Photon 넷째 날 (Photon View, OnPhotonSerializeView, RPC) (0) | 2022.09.12 |
Photon 셋째 날(PlayerFire , PlayerMove.OnDamage()) (0) | 2022.09.07 |
Photon 첫 날(photon의 구조, 세팅, 서버연결, 방 생성, 입장) (0) | 2022.09.06 |